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, 웹이즈프리

HOME > etc

[COC] 클래시오브클랜 타운홀 8, 공격방법과 크리스탈 리그

Last Modified : 2015-04-19 / Created : 2014-12-02
4,018
View Count
오늘 소개할 내용은 타운홀 8에 대한 공격 및 수비 그리고 다양한 팁에 대하여 얘기해보고자 합니다. 그럼 먼저 공격부터 얘기해볼까요?


! 기본에 충실한 공격방법 타운홀 8의 공격방법


우선 아래 스크린샷을 봐주세요.. 제가 쓰고 있는 기본 파밍을 위한 공격방법입니다. 기본 유닛들의 조합이 필요합니다. 가성비를 따졌을때 수지가 맞아야 하니까요 :)

그림1. 기본적이면서 막강한 조합! 여기에 바바리안킹!!

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.

1. 자이언트 : 12 마리
2. 마법사 : 8 마리
3. 미니언 : 6 마리
4. 월브레이커 : 12 마리
5. 바바리안: 26 마리
6. 아처 : 34 마리
7. 고블린 : 12 마리

그럼 이 조합의 장점은 무엇일까요?

?? 이 조합이 가진 가장 큰 장점은


i. 고급 병력 위주가 아니여서 가성비가 좋음
; 고급 병력만 사용할 경우 손해는 아니더라도 공격대비 효율이 더 안좋을 수 있습니다. 게다가 유닛조합을 통해 기대이상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답니다.

ii. 8홀 부터는 마법사를 섞어주면 상당한 효과
; 8홀이 넘어가면 상대방의 방어타워가 상당히 강합니다. 게다가 바바나 아처는 한방에 죽는 일이 많기 때문에 자원 파밍을 코앞에서 놓치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죠... 마법사 빌드타임이 조금 길지만(8분) 그래도 꼭 추가해주세요!


iii. 월(Wall)브레이커를 다수 사용해 효과적인 진입
; 너무 많다구요? 중앙까지 진출하는데 아끼지 말고 사용해야합니다. 8마리 해봐야 32,000 엘릭서... 마법 물약 하나값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같구요~ 혹시라도 벽을 부수다가 실패할 경우도 대비해야죠?


그림2. 분노물약도 좋지만 이제는 힐링 마법을 사용할 때!


?? 힐링 물약이 분노물약보다 뛰어난 가요


; 사실 8 이전까지는 가속만 사용했습니다. 빠른 파밍이 필요했기 때문이죠~ 하지만 8이 넘어가니 분노물약을 써도 유닛이 너무 쉽게 죽습니다. 특히 바바나 아처등의 유닛이 그렇죠... 그래서 힐링 물약을 써주니 딱이더군요!! 왜냐면...

하나. 힐링 물약은 저렴하다
- 보시면 같은 4랩 분노물약이 30,000 엘릭서인데 반해 치유물약은 20,000입니다. 약 10,000엘릭서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.

둘. 빌드 타임이 짧다
- 물약 생성 시간 4랩 기준 30분으로 가속보다 약 10분 정도 짧습니다. 물약생성 시간이 짧기 때문에 공격시 더 많은 물약을 챙겨갈 수가 있답니다.

셋. 효과가 좋다. 특히 마법사에게 더욱!!
- 4단계의 힐링 마법은 1200의 치유효과를 같습니다. 가지고 있던 병력에 용의 체력을 더한다고 생각하면 될까요? 게다가 자이언트의 중앙 진출이 매우 쉬워집니다. 함께 조합한 법사가 있어서죠! 법사의 공격력이 자이언트의 앞길을 훤히 열어주죠... 더 중요한건! 마법사가 쉽게 죽지 않는다는 것입니다. 힐링 마법은 마법사와 사용할 때 가장 큰 효과를 주는 것 같습니다.


?? 황금 시간대 35-40분


; 위 조합들이 생성시간은 약 36분 정도입니다. 그리고 레벨 5 바바리안킹도 재생하는데 35분이구요. 물약 생간은 30분이죠... 이 말 즉슨 공격시 최대한 자원 파밍을 많이 해야만 하는데 상대방 자원이 많은 경우 방어도 상대적으로 강하겠죠? 그래서 바바킹과 물약은 필수라고 생각됩니다. 법사도 그렇구요... 이 모든 것을 감안한 조합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:)


!! 크리스탈 리그에서의 생존은? 타운홀 8도 가능할까?


타운홀 8에 풀업도 아닌 저는 요새 계속 크리스탈 리그에서만 놀고 있습니다... 이게 가능하냐구요? 무식하게 강한 자들 속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이유는 위 공격방법이 나름대로 먹히고 있다는 증거이기도 합니다.^^ 아래 스크린샷은 제 기지입니다. 아직 풀업이 되려면 한참 남았습니다. 최소 한달 ~ 두달은 걸리겠죠... 하지만 크리스털 리그의 장점도 있더군요.

그림3. 크리스탈 리그의 기지. 괜찮은 방어 레이아웃.

아! 먼저 위 스크린샷 보시고 방어 기지를 생각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. 좌우측 미로가 자이언트를 먼곳으로 돌아가게 만드는 괜찮은 타운홀 8을 위한 기지 방어 레이아웃(layout)입니다 ^^

1) 블랙 엘릭서 천국 크리스탈리그!!
- 예전에 왜 그토록 블랙 엘릭서를 모으기 위해 고생했는지 하루에 1만 정도도 모이더군요... 파밍 가능 자원이 대부분 기본적으로 500이 넘고 그 중에는 어떤 경우는 3,000 ~ 5,000 정도 가지고 있어 엄청난 파밍이 가능합니다.

2) 승리만 해도 보상이 좋음!!
- 승리시 기본보상으로 각각 35,000엘릭서와 골드, 그리고 100 다크 엘릭서를 얻습니다. 그리고 잘 찾으면 밖에 기지를 두는 경우도 꽤 볼 수 있습니다^^

3) 가끔씩 보이는 대박의 꿈...
- 제가 아직 풀업이 아니라 파밍이 쉽지는 않지만 가끔씩 엘릭서와 골드가 1,000,000이 넘는 경우가 보입니다. 게다가 8홀은 10홀에게 공격시 추가적인 자원 습득이 가능하죠... 물론 쉽지는 않지만 끊임없는 노력으로 가능할 것이라 생각되는군요^^

Previous

왕십리역 오타발견

Previous

[클래시오브클랜] 미니언 벌룬 라바하운드 조합 추천 공략 및 동영상